본문 바로가기
카페놀이💚

세종 한옥카페 헤이믈

by 반짝이는 순간♡ 2021. 3. 15.

세종 한옥카페 헤이믈 방문기입니다.

우연히 언니와 세종 고운동에 갔다가

어디선가 접한 기억이 있는듯한

세종카페 헤이믈에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고운동 한옥마을에 위치해 있는데

아파트들만 즐비한 그 곳에 그렇게 한옥 건물들이

들어선게 처음엔 좀 의아했답니다.😊

 

세종시 자체적으로 다양한 마을 조성중의

하나로 오래전부터 구상했던 마을이더라구요.

 

 

 

 

처음에는 아파트 단지 주변에

한옥카페 헤이믈만 달랑 있는 줄 알았는데

한옥 마을이 나름 크게  들어서 있어서 신기했지요.

 

처음에 카페위치를 잘 알아보지 못해

다른 한옥건물 사이로  들어서서

카페와 좀 먼거리에 주차를 했는데

제대로 주차를 한건지는 모르겠네요.🌻

 

 

 

 

멀리에 헤이믈인 듯한 건물이 보여서

가까이에 주차할 장소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주차는 멀리 하고 열심히 걸어갔답니다.

 

 

 

 

인스타등에서 요자리에서 인증샷

찍은걸 많이 본듯하네요.🥦

 

 

 

 

 

 

 

 

음 분위기 있네요.

지은지도 오픈한지도 얼마 안된 느낌이 드네요.

 한옥집에서 살고싶다는

현대인들의 심리가 있어서

한옥카페에서의 휴식

대리만족을 줄듯하네요.🦁

 

 

 

 

1층에는 한옥카페에 걸맞게

다양한 차들의 모습을 전시해 놓고

향을 맡고 주문이 가능하게 전시가 되어 있어요.

또 한옥카페 이미지에 맞게

도자기류등도 함께 판매하는듯 하네요.

 

 

 

 

일층에 한옥 카페답게 찻잎을 소분해서

판매하고 차에 잘 어울릴듯한

케잌, 쿠키등의 디저트류가 함께

진열되어 있었답니다.🌼

 

 

 

 

 

 

 

 

헤이믈 메뉴판을 보니 메뉴는

 

COFFEE  (ICED/HOT)

아메리카노 5.5

카페라떼 6.0

흑임자라떼 6.5

 

TEA  (ICED/HOT)

백차 6.5

홍차 7.0

호지차 6.0

쑥차 6.5

감잎차 7.0

호박차 6.5

유자차 7.0

유자홍차 6.0

녹차 7.0

홍도라지차 6.5

새싹보리차 7.0

 

Seasonal(ONLY ICED)

딸기크림라떼 7.0

 

OTHER DRINKS  (ICED/HOT)

쑥말차라떼 7.0

자색고구마식혜 6.0

발로나 초코라떼 7.0

쌍화차 6.0

 

등이 있네요.

저희는 딸기크림라떼, 홍도라지차,

파운드를 주문했답니다.

주문한후 저희는 이층으로 올라갔어요.

 

 

 

 

이층으로 올라가보니

이층 전체적으로 봤을때

별관인듯한 작은 공간이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소모임이 있을때 대관해주는듯 하네여.

작은 모임을 하기에 좋을 듯한

독립된 공간으로 보였답니다.😊

 

 

 

 

좀더 큰 공간으로 가는 중에 

요런 공간이 있었는데

고풍스럽고 꽤 운치 있어 보였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착석해서 앉아있는

한옥마을이 한눈에 들어오는

넓은 공간에 저희는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옥집들이 보이네요.🦋

 

이곳에 좀더 활성화되면 더 좋을듯하네요.

사실 자연외곽이 아닌 아파트 단지촌사이에

위치한 한옥단지와 한옥카페에 조금 아쉬움이 있지만

좀더 주변을 아기자기하게 꾸민다면

더 활기있어 보이는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더라구여.

 

 

 

 

주문한 아이들이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예쁘게

세팅을 해주셔서 좋았답니다.

 

저는 한옥카페 온 김에 이왕이면 전통차를

마시고 싶어서 마셨고

저희 언니는 딸기라떼를 마셨지요.🍎

 

 

 

 

레몬향 가득한 파운드는 달콤했고

홍도라지차는 크게 특별함은 모르겠지만 

편안하게 마셨답니다.

딸기라떼는 제가 먹은건 아녔지만

맛있다고 하더라구여.💚

 

 

 

 

그래도 한옥카페에서 마시는 차는

풍미와 운치가 있어 좋으네여.

비오는 날은 비오는 날대로

날 좋은 날은 날좋은대로의 느낌이 있을듯하구여.

 

 

 

 

구석구석 예쁜공간들이 많이 보여서

인스타 사진 찍기 좋겠네여.

많이들 찍고 올리기도 하지만요.🌼

 

 

 

 

 

 

 

 

'카페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21년도 리유저블컵  (0) 2021.09.28
세종 델루나 베이커리 카페  (0) 2020.10.09
발도스커피  (2) 2020.09.18
톤블랙로스터스 대전카페추천  (0) 2020.09.09
세종카페 로트나인 커피앤코  (0) 2020.09.04

댓글